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후기/식당

큰맘할매순대국 일산행신점 | 따끈한 국물과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by 블로거 Jay 2025. 3. 25.
반응형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거나 진한 맛이 당길 때면 자주 찾게 되는 곳이 바로 순대국집입니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단골로 드나드는 고양 행신의 순대국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1085
전화번호 : 031-974-3007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브레이크 타임 : 평일 새벽 4~5시, 평일 15~16시, 일요일 22시 ~ 월요일 10시)  
주차장 : 서정마을1공영주차장 이용 (주말, 공휴일 무료)
기타 : 단체 이용 가능, 화장실

 

위치 및 주차 정보

 

큰맘할매순대국 일산행신점은 가라뫼사거리 뒤쪽 서정마을1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걸어서 1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공영주차장 옆 큰맘할매순대국
공영주차장 옆 큰맘할매순대국

 

가게 외관

 

가게 외관은 특별한 게 없습니다. 평범한 식당 간판과 입구의 모습입니다.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자재를 보관하는 냉장고가 가게 밖에 자리 잡고 있어서 좀 거슬립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냉장고를 3~4대씩 가지고 있는 우리 주변 할머니들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

큰맘할매순대국 일산행신점
큰맘할매순대국 일산행신점

 

큰맘할매순대국 프랜차이즈 TMI

 

큰맘할대순대국은 전국에 약 400개의 지점이 있는 상당히 큰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고양 행신에도 두 개의 지점이 있네요. (다른 하나는 행신역 앞에 있습니다.).

조금 놀라운 것은 이 순대국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바로, 다이닝브랜즈 그룹입니다. 원래는 BHC 그룹이었는데 작년에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네, 바로 그 유명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아울러, 다이닝브랜즈 그룹은 창고43 (2014년 인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2021년 인수)를 갖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동네의 허름한 순대국집처럼 보입니다만, 알고 보면 대형 프랜차이즈의 지점입니다. 😲

TMI이지만 다이닝브랜즈 그룹의 최대 주주를 찾아 가다 보면 결국, 유명한 사모펀드 운용사인 MBK 파트너스가 나옵니다. 네, 요즘 홈플러스 사태로 더욱 유명해진 바로 그 MBK입니다. 😲

 

식당 내부와 메뉴


식당 입구에는 24시간 영업을 알리는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평일 새벽 4~5시와 오후 3~4시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그리고, 일요일 밤 10시부터 월요일 아침 10시까지 휴무입니다.

식당 내부는 단순 직사각형 구조입니다. 바로 옆이 주차장이라서 옆이 큰 건물로 가려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넓은 창을 통해서 빛이 많이 들어와서 전체적으로 가게 분위기가 밝습니다. 제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 편견일지 모르겠지만, 순대국이라는 음식이 호불호가 있고 특히 중년 이상의 남성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따라서 많은 순대국집에 들어가 보면 좀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가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집은 그렇지 않아서 좋습니다.

모임에 적당한 4인용 식탁이 4개,  혼밥 하기에 좋은 2인용 식탁이 5~6개 정도 있습니다. 식탁을 붙이면 단체석으로 활용도 가능하여 단체 식사도 가능합니다.

주방은 오픈되어 있고, 주방 앞에 셀프 반찬 코너가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반찬은 직접 가져가서 담아 와야 합니다.

식당 내부 및 인테리어
식당 내부 및 인테리어

 

벽면에 커다란 메뉴가 있습니다. 순대국집이지만 뼈감자탕, 전골, 편육 심지어, 추어탕, 보쌈까지 메뉴가 다양합니다. 기본 순대국 가격은 8천원으로 요즘 식사 메뉴치고는 저렴한 편입니다.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음식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순대국을 주문해 봅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간장절임입니다. 순대국을 먹을 때 많은 반찬이 필요하진 않죠. 

이 집 순대국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다대기를 넣지 않고 나온다는 점입니다. 간혹 어떤 순대국집에서는 매운 다대기 양념이 잔뜩 넣어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우리 가족에게는 당혹스럽습니다. 

좀 아쉬운 점은 들깻가루가 기본적으로 뿌려져서 나옵니다. 저는 들깻가루를 좋아하는데, 이 집은 따로 들깻가루를 추가하기 어렵습니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과 반찬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과 반찬

 

우선, 뜨거운 순대국에서 순대를 골라냅니다. 그냥 바로 순대를 먹으면 입천장을 델 수 있습니다.😁 새우젓과 함께 수육, 순대 등을 하나씩 먹습니다. 진하고 짭짤한 맛이 납니다. 😊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순대국의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을 말고 김치, 깍두기를 곁들여서 먹습니다. 배추김치는 시원하게 잘 익었고 깍두기도 맛이 좋습니다. 

같은 큰맘할매순대국집이라도 김치, 깍두기 맛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수도권 출신이라서 심심하고 시원한 맛의 김치를 좋아하는 데, 이 집의 김치는 이런 제 입맛에 맞습니다.


한술, 두술 먹다 보면 어느새 바닥이 보입니다. 늘 그렇지만, 이렇게 순대국을 다 먹고 나서는 후회를 하곤 합니다. "너무 짜게 먹었는데, 국물은 남겼어야지. 😰" 하지만, 진한 사골 육수의 맛을 거부하긴 힘듭니다. 😂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먹기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먹기

 

 맺음말

 

큰맘할매순대국은 전국 400여 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프랜차이즈 순대국 가게입니다. 따라서 개성적인 순대국맛이라기 보다는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표준화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꼭 겨울이 아니더라도 왠지 몸이 춥고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에는 국물 음식이 먹고 싶어 집니다. 그럴 때 무난하게 갈 수 있는 곳이 큰맘할매순대국입니다. 거부감 없는 평균 정도의 순대국을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끈한 순대국을 먹다 보면 어느새 몸도 마음도 풀리는 기분입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일산행신점은 편리한 주차공간, 밝은 가게 분위기 덕분에 부담 없이 순대국을 먹으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는 것도 좋지만, 혼자서 조용하게 혼밥을 하러 가기에도 적당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같은 프랜차이즈라도 지점에 따라 순대국, 김치 등의 맛이 다른 데, 이 집은 자극적인 매운 음식을 싫어하는 저의 입맛에 맞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맛있게 식사하십시오.

반응형